afk아레나 등급표, 무과금 덱 조합 추천

Posted by 드린
2020. 3. 23. 01:38 게임

초반에 자원 수급을 위해서 빠르게 스테이지를 클리어해야합니다. 그래야 다음 영웅들도 키울 수 있고 다양한 컨텐츠도 다룰 수 있습니다. 사실 영웅 레벨이 높거나 장비가 좋으면 어떤 영웅이든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기 좋겠지만, 무과금 분들은 그러지 못하시잖아요. AFK아레나가 출시된지 얼마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아직도 무과금 초보 유저분들이 꽤 있으실 것으로 예상이됩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 캠페인을 빨리 클리어하기 위한 덱 조합 추천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과금이 아닌 무과금으로 진행되는 것이니 하나씩은 꼭 있으신 영웅들로 구성될 것입니다. 그럼 시작할게요.


조합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먼저 조합 구성은 앞 전 글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딜러 1, 탱커 1, 서포트 3으로 구성이 되어야합니다. 이게 효율을 가장 많이 내면서 이상적인 조합입니다. 보통 빨리 잡으시려고 딜러를 많이 넣으시는 경우도 있으신데, 정말 강력한 극딜로 빨리 끝내지 않는 한 다 녹아버리기 일수입니다. 때문에 위와 같은 조합 구성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레벨업 우선순위

이제 조합을 알려드렸으니 레벨업 우선순위 문제가 있습니다. 물론 다같이 올리면 좋겠지만, 무과금분들에게는 레벨업 자원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우선순위가 가장 중요합니다 같이 올려도 효율이 좋은 곳에 올려야 더 많은 자원을 수급할 수 있으니까요. 

모두 예상하신 것처럼 딜러가 우선순위가 가장 높습니다. 서포트가 강하면 뭐할까요? 딜러에게 계속 강해지라고 버프도 주고, 체력회복도 시켜주는데, 적의 수는 줄지 않고... 네, 무조건 딜러입니다. 다음으로는 탱커입니다. 탱커는 파티에 속한 영웅들이 스킬을 쓸 때까지 버텨줘야하는 버팀목같은 존재입니다. 맷집이 좋아야 스킬 쓸때까지는 버텨주겠죠? 마지막으로 서포트 이렇게 우선순위를 정해서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딜러는 누가 좋을까요?

먼저 첫번째로는 국민 영웅 세이비스입니다. 이 영웅은 등급표에서도 좋게 평가되어 지겹게 많이 들으셨을거예요. 근데 사용해보니 어떠시던가요? 금방 녹아 죽어버리죠? 정말 물 몸 중에 물 몸이라 순삭이 되어버려 서포트와 탱커에게 딜러 임무를 떠넘깁니다. 물론 그 스테이지는 클리어하기 힘들거예요. 

세이비스는 자신의 체력을 이용해서 공격력과 공격속도를 높이는 스킬 떄문에 빨리 죽게 되는 것인데요. 초반에만 그렇습니다. 41레벨 이후부터는 체력 회복 스킬도 생기고, 101레벨부터는 데미지가 기하급수적으로 강해져 진정한 세이비스의 진가를 보실 수 있습니다. 101레벨이라면 무과금 유저분들도 그렇게 어렵지 않게 찍으실 수 있을거라 예상됩니다. 

다음으로는 솔리스입니다. 태생 에픽 영웅으로서 어느정도의 딜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이벤트로 얻으신 분들에게 해당되는 영웅이지만, 혹시라도 솔리스가 있는데도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솔리스도 추천을 드리긴 했지만, 저는 초반 딜러로 세이비스를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세이비스가 없으신 분들은 없겠죠?


탱커는 누가 좋을까요?

탱커 자리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루시우스입니다. 탱커로서는 누구도 넘볼 수 없는 1티어의 포지션을 잡고 있습니다. 등급표에서는 S+를 받았을 정도로 매우 좋으나 태생 에픽 영웅으로 얻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무과금 유저분들에게는 조금 어려운 존재일 수도 있지만, 혹시 얻으셨다면 추천드리는 영웅입니다.

루시우스가 없으실때 필요한 영웅은 호건입니다. 처음부터 지급이 되는 영웅으로 탱커로서 쓸만한 영웅입니다. 기절 스킬도 있어서 나름 괜찮아요. 나중에 가면 거의 안쓰게 될 호건이지만, 초반엔 좀 이뻐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서포터는 누가 좋을까요?

서포터 자리 1티어로 알려져있는 로완입니다. 로완은 정말 스킬 하나조차도 쓸모없는게 없을 정도로 좋은 영웅입니다. HP회복도 해주면서 에너지 회복을 주로 해주는 영웅입니다. 탱커에게 일거리를 덜어주는 영웅이죠. 스킬을 쓸때까지 버텨줘야하는 것이 탱커인데, 로완이 에너지를 회복시켜줌으로서 더 빨리 스킬을 쓸 수 있게 해주니까요.

다음으로는 로젤린입니다. 로젤린은 청소부로서 에이 이게 뭐야 이거 별로 안좋은 영웅아냐 하실 수 있는데, 로젤린의 명성은 이미 1티어로 올라가 있습니다. 딜러에게 중요한 공격력 증가와 스턴기에 HP회복까지... 로완과 마찬가지로 쓸모없는 스킬이 하나도 없는 영웅입니다. 

네모라 이 친구도 1티어에 올라가 있는 영웅입니다. 서포터는 다른 직업들보다 1티어에 올라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냐하면 서포터가 3마리나 들어가기 때문이죠. 네모라는 HP회복, 방어력 증가, 매혹, 방패, 에너지 회복으로 그냥 공격력빼고 모든걸 다해주는 영웅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주 종목은 HP 회복이며, 메히라와 마찬가지로 매혹 스킬을 가지고 있는데, 이 스킬이 아군들의 생존률을 높여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스텔라 헌터 라이카입니다. 생긴건 딜러같이 생겼는데 왜 서포터냐구요? 주력 스킬만 봐도 공격이 주인 영웅입니다. 하지만 약점 타격과 숲의 인도라는 스킬때문에 서포터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딜러도 살짝 포함되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서포터로써의 역할이 큽니다. 공격력 증가, 공격속도 증가, 적 방어력 감소, 에너지 회복 이 4가지만 가지고 있어도 충분히 서포터라고 할수 있습니다. 다른 영웅과는 다르게 적 방어력 감소가 있습니다. 버퍼와 디버퍼를 동시에 맡고 있는 영웅입니다.

요정 요정한 꿈의 수호자 타시입니다. 정말 안나오는 영웅중 하나인데, 그럴만 합니다. 적 수면, HP 회복, 적 추방, 가속을 가지고 있습니다. 힐러일 것 같은 타시는 사실은 디버퍼입니다. 적 입장에서는 꽤 골칫거리인 영웅이죠. 특히 적 추방같은 경우는 공격력이 가장 높은 영웅 하나를 일정시간 동안 사라지게하는 것인데, 딜러가 없는 진영은 총알받이인 셈이죠... 무서운 영웅입니다.


서포터 영웅이 부족하다면?

위에서 알려드린 영웅들은 1티어의 영웅이지만, 서포터는 마리수가 많이 필요한 만큼 선택지도 많아야합니다. 안그러면 무과금 유저분들께서 서포터 빈자리에 딜러를 넣으실 것 같아서요 ㅎㅎ 그럼 추가 영웅입니다.

할아버지 아든이예요. 연세가 많으신데, 전장에 나와서 싸우려고 하니 고생이 많으신 분입니다. 우리 할아버지가 적에게 맞을때는 가슴이 많이 아픕니다. 아든은 초반에는 평가가 좋지 못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상위 티어로 올라가는 영웅입니다. 주력 스킬은 번개로 내리치는 딜러 역할도 있지만, 적을 움직이지 못하게 홀딩, 아군에게 가시방패 선사가 있습니다. 덩굴을 통해서 최대 3마리까지 묶어놓으시며, 가시방패는 공격자가 공격의 80% 받으며 이것도 억울한데, 추가 스킬로는 감속까지 당합니다. 무서운 할아버지 입니다.

마지막으로 음유시인 안젤로입니다. 정말 약해보이고 전장에는 나가지 말아야할 듯한 영웅으로 보이신다면 정확히 보신 것입니다. 정말 서포터로 쓸 영웅이 없을 때 사용하셔야할 영웅입니다. 그래도 나름 쓸만한 스킬이 공격, 스킬 차단, HP 회복, 공속 증가입니다. 특히 적을 멍청하게 만드는 공격 스킬 차단 덕에 그래도 서포터의 자리를 유지할 수 있는 친구입니다. 다만 다른 영웅들이 더 좋으니 나중엔 꼭 교체하셔야합니다.


끝으로

정말 많은 영웅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아마 영웅이 부족하신 분들도 계실거예요. 그런분들은 아무 영웅이나 채워주셔야할 듯합니다. 저 영웅들 말고는 답이 없습니다.. 그래도 넣으신다면 딜러쪽을 넣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탱커가 2마리여봤자 시간 버티기일 뿐이죠. 이 글을 보시고 도움이 되시는 분들이 많았으면 좋겠네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