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택배 운송장 전송 시 es가 없습니다. 해결법

Posted by 드린
2019. 12. 24. 17:31 팁(TIP)

회사를 운영하면서 택배 건수가 점점 늘어나더군요.

그래서 택배를 계약을 맺어야겠다 싶어서 여러 택배 회사를 알아보다가

한진 택배에서 One-Click 서비스를 알게 되었습니다.

기업 전용 택배는 있었지만, 한달 400건정도 되지 않으면 그냥 One-Click 서비스를 이용하는게 낫다고 하더군요.

 

One-Click 택배 서비스는 s-Focus 시스템을 이용해서 택배를 관리하는 서비스입니다.

순서는 주소를 등록하고 운송장을 출력하고 담당 집배원에게 전송을 하면

집배원이 찾아와서 바코드를 찍고 수거해가는 형식입니다.

 

주소 등록도 잘되고, 운송장 출력도 잘되었는데, 문제는 담당 집배원에게 전송하는 곳에서 계속 에러가 나옵니다.

바로 제목에서 말씀드린것처럼 "es가 없습니다"라는 에러입니다.

이 에러는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알게되었습니다.

 

초기에 가입하신 분들은 이 에러를 자주 접하게 되실텐데,

담당 집배원이 배정되지 않았을 경우 es가 없습니다 같은 에러가 나온다고 합니다.

기다리면 배정이 되었을수 있지만, 급하게 택배를 보내야했던 저는 한진택배에 바로 전화로 요청을 했습니다.

한진택배에 전화로 요청을 하니 2시간만에 배정이 되었습니다.

 

혹시 여러분도 위와 같은 오류가 생기신다면 02)728-5747/5847 이 전화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