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고,pokemon go] "늦은만큼" 빠르게 마스터가 되는 공략법

Posted by 드린
2016. 7. 25. 23:03 게임

포켓몬 고 pokemon go,

늦은만큼 빠르게 마스터가 되는 공략법

오늘은 포켓몬 고 공략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려 합니다. 여태까지 제가 경험했던 것들을 알려드리고 합니다. 저번에 GPS위치 변경팁에 대해 설명해 드렸는데요. 이번 공략은 속초에서 진행합니다. 녹스 앱 플레이어로 포켓몬 고를 진행하는 분들은 다들 알고 계실 이동법입니다. wasd로 상좌우하 이렇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키를 눌러줌으로써 이동하는 속력은 5m/s라고 합니다. 게임상에서는 정말 느릿 느릿가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차를 타고 다니는 속도와 맞먹습니다. 초당 5m이니 말이죠. 이번 계정은 계정일시정지를 먹지 않기위하여 포켓몬이 잡히는 또 다른 곳인 양양에 이동해보았습니다. 게임상에서 직접 걸어서 말이죠. 가는길은 거의 평야와 다름없습니다. 밑에 사진과 같이 말이죠.

▲포스팅에 쓰려고 했던 사진이 사라져 3레벨사진으로 대체

양양은 체크포인트가 별로 없어~

간간히 포켓몬들이 보이기는 하나 그 수는 너무도 적습니다. 양양까지 거의 한시간이라는 시간이 걸려 양양에 도착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지루하지않았어요. 그 이유는 바로 아령으로 키보드 자판을 누르고 이동했습니다.

당연히 이동하는 동안에는 웹서핑이나 공부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오랜시간이 걸려서 이동한 양양은 너무도 실망이였습니다. 포켓몬이 나오기는 하나 많이 나오지도 않고 몬스터볼 수급을 위한 체크포인트조차 없더군요.... 때문에 실망감을 안고 다시 속초로 돌아왔습니다. 

여기서 말씀드리는 공략 첫번째! 체크포인트가 많은 곳만 뫼비우스 띠처럼 반복해서 돌아다녀라! 

전설의 포켓몬이나 희귀 포켓몬이 나온다하더라도 몬스터 볼이 없으면 말짱도루묵이지요. 체크포인트가 많은 핫플레이스만 계속 돌아다니다보면 어느새 꽉차 더이상 들어가지 않는 자신의 인벤토리를 볼수 있을겁니다. 그런데 포켓몬을 잡아야할거 아니냐구요? 물론 포켓몬도 잡을수있습니다. 그냥 평야를 떠도는 것보다 훨씬 많이요. 이유는 모르겠지만 체육관 주변에 체크포인트가 많고 이 체육관과 체크포인트의 교집합 부분에는 많은 포켓몬들이 한번에 등장합니다. 이거참 이런 체크포인트들만 돌아다니라는 건지 하하하 

알은 깨라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많이 돌아다니기만해서는 안된다는것! 이때 필수로 달고 다녀야하는 것이 있었으니

바로 알 인큐베이터입니다. 인큐베이터는 기존 무한적으로 사용가능한 인큐베이터와 횟수제한이 있는 인큐베이터가 있습니다. 여기서 꼭 숙지하셔야 할 것이 있는데요. 알에는 2km를 가야 깨지는 알과 5km를 가야 깨지는 알과 10km를 가야 깨지는 알이 있습니다. 그 이상도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여튼 대충 이런 알들이 있습니다. 횟수 제한이 있는 인큐베이터는 어디에 써야할까요? 바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최고km의 알을 넣어주어야합니다. 2km에 사용하기에는 너무 짧은 시간동안 인큐베이터의 횟수가 줄어듭니다. 이왕 한 횟수 소모하는거 긴시간으로 가지고 있는게 좋겠죠? 

여기서 두번째 팁! 횟수가 있는 인큐베이터는 최고km에 사용하고 인큐베이터는 항상 돌리자!


포켓몬을 마구잡이로 잡는 우리의 최종 목적!

알에서 이런 흔한 포켓몬이 나왔다고 실망하실필요없습니다. 나중에 우리의 폭업의 수단이 될 캔디를 선물해 줄테니까요. 알에서 나온 포켓몬은 캔디를 기존 3개에서 3+알파를 줍니다. 즉 손해가 아니라는 이야기지요. 물론 스타더스트도 더 줍니다. 이 캔디 수급이 왜 폭업의 수단이 되는지 궁금하실겁니다. 포켓몬을 진화시에는 500의 경험치를 줍니다. 물론 도감에 있는 포켓몬이여도 말이죠. 그런데 레벨업을 하시다보면 럭키에그라는 아이템을 얻습니다. 이 아이템이 정말 꿀인 아이템인데, 경험치를 2배로 올려줍니다. 즉, 진화시 1000의 경험치를 얻는 것이지요. 때문에 우리는 더더욱 많은 캔디를 수급해야합니다. 걸어가는 동안 보이는 포켓몬들은 모두 싸그리잡아야하는 이유도 그 때문입니다. 


포켓몬 능력치 비교

진화를 해서 얻은 포켓몬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파워업을 시켜야하는 걸까요? 이미 파워업을 많이 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스타더스트가 너무 너무 부족합니다. cp가 낮다? 그럼 과감히 버리세요. 파워업시켜봤자 스타더스트를 버리는 일입니다. 그리고 스킬들도 잘 보아야합니다. Pidgeot하고 Vaporeon의 스킬을 보시면 기본공격은 15와 10 그리고 차지스킬은 한번에 25의 공격력으로 공격하고 짧은 4칸인 Pidgeot와 기본공격은 10이고 2번의 최대 차지이고 50의 공격력을 가진 Vaporeon 과연 어떤 포켓몬이 더 좋을까요? 전투 스타일에 따라 다르겠지만 Pidgeot가 더 효율적인 공격력을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한번 공격에 50을 깎는 스킬을 충전하는 동안 25를 깎아서 패배하게 되면 전혀 쓸모가 없습니다. 그리고 기본 공격도 15씩이나 깎으니 말이죠. 하지만 체력면으로 보면 Vaporeon이 2배에 달하는 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Pidgeot은 스킬 한방이면 그냥 나가떨어지는 것이죠. 이런 저런 점들을 잘보고 자신의 최애캐를 선택하셔야합니다. 우리의 스타더스트는 많은 포켓몬을 먹여살릴만큼 충분하지가 않습니다.


이브이의 선택진화

 그리고 Vaporeon는 이브이의 진화 포켓몬입니다. 이브이는 3종류의 진화가 있습니다. 저는 Vaporeon를 필드에서 몬스터볼로 잡은 것이지만, 이브이진화를 통해서 Vaporeon를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바로 이브이의 이름을 Vaporeon이라고 변경하시면 진화시 이름대로 진화하게됩니다. 그냥 이브이일경우에는 랜덤진화... 이런 소소한 팁이 우리의 도감을 풍성하게 합니다. 

레벨을 왜 올려야하냐면 필드에서 잡는 몬스터들의 CP수가 확실히 차이납니다. 처음 시작한 초보의 경우에는 100이하의 포켓몬 들이 나오지만, 레벨이 오르면 오를수록 높은 CP의 포켓몬들이 나오게 됩니다. 때문에 최우선은 레벨업이 되어야합니다. 


속초의 특산품, 슬럼프!

▲ 슬럼프 분신술!!!

속초에서는 슬럼피?맞나? 여튼 슬럼피가 너무도 많이 잡힙니다. 정말 징그럽게 말이죠. 아마 속초의 특산품은 슬럼피인듯합니다. 여러지역을 돌아다녀 보지는 않았지만, 각 지역마다 특산 포켓몬들이 존재할것으로 보입니다. 혹시 녹스 앱 플레이어로 포켓몬 고를 하시는 분들은 초기 설정으로 되어있는 시드니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체크포인트가 겁나 많더군요. 한발자국만 가도 체크포인트가 등장! 


마지막은 알을 깨서 얻은 시라소니!로 장식!!!

2016/07/23 - [팁(TIP)] - [포켓몬 고] GPS위치 변경 팁(녹스 앱 플레이어)

2016/07/18 - [팁(TIP)] - [포켓몬 고]속초까지 가서 안 잡아도된다!, 집에서 컴퓨터로 포켓몬 잡자!

2016/07/15 - [일상생활] - [포켓몬 고 pokemon go] 정말 대단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