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세이더 퀘스트 버그 사건(서버 롤백시급)

Posted by 드린
2016. 8. 18. 21:45 이것 저것

금일 18일에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끝냈는데 이게 바로 사건의 발단이였습니다.

업데이트가 끝나자마자 서버가 느려지고 접속조차 못하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만약 이게 끝이라면 사건이라고 하지도 못합니다.


사건의 중점은 바로 보석(유료)으로 구매한 상품들을 구매할때에 버그가 발생되었다는 겁니다.

크루세이더 퀘스트에서는 보석 50개를 사용하여 10연속 황금계약서를 구매할수있는데,

보석만 감소되고 10명의 용사들은 보이지도 않는다는 것이였습니다.


저도 황금계약서를 구매했는데도 불구하고 10명의 용사는 보이지도 않아 짜증이 솟구치더군요.

그런데 어떤 분은 보석50개를 사용하여 황금계약서를 구매했는데 10명보다 더 많은 수의 용사가 획득되었다고합니다.

제 황금계약서 용사들이 저쪽으로 갔나보군요.

정말 최악의 사건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외에 다른 버그들도 존재했었는데, 이를 참지못한 유저가 "서버 롤백"을 해달라고 했습니다.

서버 롤백은 버그가 시작되기 전 상태로 되돌리는 것을 말합니다.


버그사건이후 크루세이더 퀘스트 운영진은 점검에 돌입하여 버그를 수정하였고, 

오류보상으로 보석16, 수정가루350, 수정조각330, 수정결정270, 철28000, 골드 52500, VIP 개조이용권3, 코스튬선택권1을 지급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뭔가 찜찜하지 않나요?

이번 사건으로 이득을 취한 유저들의 아이템을 도로 회수를 해야되지않을까요?

그리고 날라간 보석들도 다시 돌려주고요.


이게 바로 "서버 롤백" 인데 운영자는 그냥 오류 보상만 지급을 한다니요?

이건 정말 아닌것같습니다.


이 사건은 서버 롤백만이 답입니다.

뭐 유저가 떠나가도 신경쓰지않는 크루세이더 퀘스트라면 그대로 운영해도되구요.

이 사건을 어떻게 마무리할지...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