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공항 ::추석에는 제주도로~ (제주도 야경, 드롭탑 카페)

Posted by 드린
2016.09.18 21:46 여행기

추석은 잘들 보내셨나요?

저희가족은 이번 추석에 제주도로 다녀왔어요.

경주에서 일어난 지진때문에 공항에 문제가 생기진 않았을까 걱정했지만,

아무 이상없이 다녀왔어요.

저와 동생은 미리 표를 끊으러 청주 공항행 기차를 타고 청주 공항역에서 청주 공항까지 걸어왔어요.

청주 공항역이라고 하길래 청주 공항 내에 있을줄 알았는데 다소 먼 곳에 있더군요....

그래도 차를 타고오는 팀보다는 빠르게 도착해서 좋았어요.

추석이라 그런지 차가 많이 밀리더라구요.

걷고 또 걸은 끝에 청주 공항 바로 앞에 도착~!

다행히 날씨도 우리의 여행을 도와주었어요.

하늘이 정말 푸르르군요.

도착하자마자 바로 표를 끊으려고 하는데 동생이 신분증을 가지고 오지 않아서,

청주 공항 내에 설치된 무인 민원발급기에서 등본을 인쇄하느라 시간이 조금 걸렸어요.

다행히 대한항공에 사람이 별로 없어서 좋았어요.

나중에 알게된거지만 대한항공은 체크인을 하면 표를 끊을 필요가 없다는 것!

출발 시각은 6시 45분!

다행히 이 날 오후 수업들이 전부 휴강해서 너무도 여유있게 왔어요.

너무 표를 빨리 끊어서 할게 없었던

저희는 드롭탑 카페에서 드롭치노중에 초코와 녹차를 마셨어요.

개인적으로 초코가 더 맛있더라구요.

녹차는 밍밍하다고 해야하나?

차로 오는 팀이 청주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시간이 되어 얼른 비행기에 탑승했어요.

어떤 비행기들은 날개밑에 커다랗고 동그란 환풍구같은게 있었는데,

대한항공 비행기에는 저렇게 뾰족하게 생긴 것 두 개만 붙어있더군요.

커다랗고 동그란 환풍구같은 것은 무거워보여 저거때문에 연료 소비를 많이 하겠구나 했었어요.

제주도 도착할때 쯤 8시 정도 되었는데 거의 밤이더라구요.

원래 7시 45분 도착인데 지연되었어요.

택시기사 아저씨 말씀으로는 원래 지연되는 경우가 허다하다고 하셨어요.

해가 정말 짧아졌어요.

그리고 사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주 공항주변은 밝지만 외곽은 어두운것을 보실수 있는데요.

외곽쪽은 8시만 되면 거의 문을 닫는다고 해요.

그래서 불빛이 별로 없어요.

그래도 제주도 야경 참 멋있네요.

다음 포스팅부터는 저희 가족이 다닌 관광지, 펜션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정말 솔직한 후기이니 믿으셔도 좋습니다.

2016/09/17 - [후기] -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헬퍼 어플, 24시간 도우미

2016/09/12 - [일상생활] - 지진 정보 알리미 ::경북 경주지진, 대피요령, 진도표, 해일 알림

2016/09/12 - [일상생활] - 경북 경주 지진 ::충주에서도 느낀 여진, 카카오톡 먹통, 국내 지진

#청주_공항 #추석_여행 #추석_가족_여행 #제주도_야경 #드롭탑_카페 #청주_국제_공항 #청주_공항_역 #대한항공 #대한항공_체크인 #대한항공_항공권

충북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입상리 79-9 | 청주국제공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