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력을 높여주는 공시생 필수템 Top 5

Posted by 드린
2020. 3. 8. 00:47 팁(TIP)

공시생 분들은 독서실에서 거의 살다시피 하십니다. 오랜시간 앉아서 공부를 하다보니 집중력은 떨어지고 자세도 흐트러지곤합니다. 때문에 공부할 때 좋은 아이템들을 사용해서 공부의 효율을 높여야하는데요. 많은 시간을 사용하는 아이템인만큼 저가 아이템들로는 교체시기가 자주 와서 오히려 공부를 방해하곤 합니다. 때문에 이 글에서 공시생들이 많이 사용하는 필수템 5가지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공시생 분들이 이 아이템들을 가지고 집중력을 높이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1. 듀오백 의자

독서실에서든 집에서든 공부방에서는 가장 중요한 아이템은 바로 의자입니다. 의자와 신체가 접촉하는 시간이 가장 많아 건강도 그렇고 자세도 그렇고 꼭 신경을 써야하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독서실이나 공부방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의자들은 등도 아프고 엉덩이도 아프고 그렇습니다. 물론 좋은 시설의 공부방은 다르겠지만요. 공시생분들은 하루종일 날 잡고 계실 때가 많아 개인 의자도 많이 들고 다니십니다. 시디즈같은 고가의 맞춤형 의자들도 있지만 가격이 부담스럽기때문에 그래도 가성비가 좋다고 알려진 듀오백 의자를 추천해드립니다. 바퀴가 달린 의자들은 고정이 안되고 움직여서 불안정하지만 추천해드린 듀오백 의자는 고정형으로 안정감이 있습니다. 기본형 의자들은 앉는 부분에 쿠션감이 없기때문에 엉치뼈가 아픈 경우가 많습니다. 의자 위에 추가적으로 방석도 깔면 좋습니다.


2. 나무 독서대

독서대는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많은데, 휴대하기 좋은 가벼운 저가 플라스틱 제품들도 있고 철로 된 제품들도 있고 안정감 있는 나무형 제품들도 있습니다. 여기서 나무 제품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나무제품은 보통 무게가 나가는 경우가 있는데, 공시를 준비하시다보면 책들이 일반적인 두께가 아니라 매우 두꺼운 책들이 대부분입니다. 이런 책들을 독서대에 올리기 위해서는 나무 제품만한게 없습니다. 가격은 조금 나갈지라도 오래 잘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나무 독서대를 추천드립니다. 추천해드린 제품은 필기형도 가능하고 노트북까지 올려 인강을 눈높이에 맞춰서 보실 수도 있습니다. 독서대를 통해서 거북목 예방도 하시기 바랍니다.


3. 발받침대

오랫동안 의자에 앉아서 공부를 하시다보면 허리가 많이 아프실거예요. 계속 같은 자세를 유지하면서 공부를 하시면 다리가 부어오기도 합니다. 때문에 발받침대가 필요한 것인데, 아마 이런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실거예요. 기본적으로 책상에 발 올리는 선반 같은 발받침대가 있는데요? 라고 하실 수 있는데, 그 높이 잘 맞으시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못한 분들도 계십니다. 높이가 중요한 이유가 높이가 높아버리면 오히려 허리가 들리면서 통증이 더 심해지기 때문입니다. 왠만하면 개인적으로 발받침대를 구비하셔서 허리와 다리가 편안한 상태에서 공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게 사용하는 것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의 차이가 많이 납니다.


4. 낮잠용 쿠션

로봇처럼 사람이 하루종일 공부를 하면서 집중을 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그렇지 못하기때문에 중간에 휴식도 취해야합니다. 특히 밥먹고 나면 오는 식곤증이 주된 이유인데요. 졸린데도 잠도 안자고 눈을 부릅뜨고 공부한다고해서 공부에 집중이 잘 되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오랜시간의 취침은 문제가 되지만, 10분정도 짧게 취침을 하셨을 때는 오히려 머리가 맑아지면서 공부에 더 집중을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 


5. 온열방석

겨울철에는 대체로 히터를 틀어주는 경우가 많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습니다. 히터를 틀게되면 공기가 따뜻해지고 졸음이 쏟아지는 경우가 많아 일부러 더 안트는 경우도 많습니다. 물론 전체적으로 공기가 따뜻하다고 해도 바닥은 차가운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특히 수족냉증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무조건 구매를 하셔야하는게 아닌가 싶네요. 이때 필요한게 바로 온열방석입니다. 방석이라고 해서 엉덩이에 앉는 것만 생각하시는데, 바닥에 놓고선 발을 올려서 발을 따뜻하게 해줄 수도 있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