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후통이란? 증상, 대처방법 총정리

Posted by 드린
2020. 2. 27. 00:18 팁(TIP)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확진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조금만 증상을 보여도 코로나가 아닌지 바로 의심을 하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때문에 1339(질병관리본부)에도 전화를 해도 응대를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도 코로나 바이러스가 의심이 되어 1339에 전화를 해보았으나 한번 벨이 울리고 툭 끊어지더라구요. 아무래도 연결이 너무 많아 과부하가 걸린듯합니다. 그래서 가까운 보건소에 연락을 했더니 바로 답변을 주시더라구요. 코로나 바이러스가 의심이 될 때 대처방법도 아래에 같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이 글의 주제는 바로 인후통입니다. 이 인후통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코로나 바이러스 주요 증상이 기침, 발열, 인후통이라고 합니다. 

인후통이란?

보통 인후통이라고 하면 두통으로 착각을 하시고 계신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 인후통은 머리에서 발생하는 통증이 아닌 목에서 발생하는 통증입니다. 인후라는 단어 자체가 목구멍을 뜻하는데, 많이 들어보셨을 단어에 포함되어있습니다. 바로 이비인후과입니다. 이 인후라는 단어가 여기에 쓰이게 됩니다. 인후통은 통상적으로 침이나 음식을 삼킬 때에 통증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자체가 목쪽에 위치하고 있는 바이러스라 인후통도 주요증상으로 분리가 됩니다. 보통 인후통은 세균성으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질환중에 하나이기에 감기와 착각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거에요. 단순 감기로 인한 인후통이라면 가까운 병원에 가시는 것도 좋지만 요즘 시기에 병원에 가면 오히려 코로나 바이러스를 옮겨가지고 오는 상황이라 따뜻한 물을 마시고 손을 자주 씻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물보다는 생강차가 인후통에 좋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의심 될 때 대처방법

이제 앞서 말씀드렸던 대처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1339에서는 도움받는 것을 생각도 안하시는 게 좋습니다. 전화 폭주로 연결이 잘 안되어서 시도하는 것 자체가 무의미해지는 상황입니다. 그럼 이제 가까운 보건소에 전화를 하셔야하는데요. 보건소에 전화하셔서 코로나바이러스가 의심이 된다고 말씀을 드리면 차근 차근 안내를 도와드립니다. 우선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를 하는 비용은 15만원으로 그리 적지 않은 비용입니다. 하지만 케이스에 따라서 비용이 절감이 되거나 무료가 되는 상황이 있는데, 중국쪽에 다녀오셨거나 확진자와 접촉을 한 적이 있는 경우에는 검사 비용이 무료로 됩니다. 하지만 의심만 가지고서 검사를 하게되면 15만원이라는 검사 비용을 지불해야합니다. 때문에 보건소에서 제시해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의심만 되는 상황이기에 가까운 병원에 가셔서 증상을 말씀하시고 의사가 판단하여 이 사람은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를 받아봐야겠다라고 생각이 든다면 소견서를 작성해준다고 합니다. 이 소견서를 들고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를 받으러 가시면 비용을 절감 받으실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하지만 주요증상 기침, 발열, 인후통이 아닌 경우에는 되도록 병원에 가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병원에 갔다가 오히려 옮겨져 오시는 분들이 계시기에... 그리고 마지막으로 팁을 드리자면 요즘 마스크 값이 너무 비싼데, 마스크를 재활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마스크를 재활용하실 때는 꼭 소독제를 뿌리고 말린 다음에 이용을 하셔야합니다. 

끝마치며

얼른 코로나 바이러스가 없어지고 다시 안정을 찾았으면 좋겠네요. 치료제는 언제쯤 나오는 건지 하루 빨리 마스크를 안쓰고 다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