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순위] 7월 1주차, 메이플스토리, 카스온라인 급상승!

Posted by 드린
2016. 7. 5. 00:11 게임

역시나 이번 온라인 게임순위 1위가 오버워치네요. 지주에는 미세한 차이로 오버워치가 리그오브레전드를 제치고 1등을 했었는데요. 이번 7월 1주차에서는 리그오브레전드보다 점유율을 5%이상 차이를 크게 내며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정말 오버워치의 인기는 식을줄을 모르는 군요. 7월 2주차에는 새롭게 출시되는 서든어택2가 과연 어떤 순위를 차지할지 기대가 되야하는데 되지를 않는군요. 그럼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게임들을 살펴보죠.


이번 온라인 게임순위에서 돋보이게 상승세를 기록한 게임은 바로 메이플스토리 그리고 카운터스트라이크온라인입니다. 역시 저를 설레게 했던 메이플스토리 V 업데이트영향이 컸던 모양입니다. 아직 전체적인 업데이트가 진행되지않아 별다른 특징을 보이지 않고있지만, 5차 전직 업데이트 이후에는 더욱 더 큰 상승세를 보이지 않을까싶습니다. 5차전직 업데이트전에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중이니 놓치지말고 진행하시면 좋겠습니다. 사전등록 보상으로 돋보이는 것은 90일치 펫을 준다는 겁니다. 무과금으로 즐기는 제게는 사막의 오아시스같은 이벤트죠. 일일이 주워먹어야하는 고생을 없앨 수 있으니 말이죠. 여튼 그 외에도 다양한 보상을 사전등록만으로 주니 손해보는 일은 없을듯합니다.


그리고 메이플스토리와 같이 큰 상승세를 보이는 카스온라인은 여름 시즌을 앞두고 대규모 업데이트를 추가했습니다. 강력한 신규무기에 뼈를 못추리던 좀비진영에 힘을 실어주는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핵심 컨텐츠인 좀비DNA강화라는 컨텐츠가 업데이트되었는데요. 기존의 좀비DNA에서 외면하는 항목들이 존재해서, 외면받는 특성들을 삭제하고, 새롭게 좀비DNA를 추가했습니다. 세가지 종류가 있는데 숙주좀비와 함께 있을 때 분노 게이지를 지속적으로 획득하는 무리 강화, 체력이 낮아질수록 경직, 넉백 저항 및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의지 강화, 좀비 진영 유저가 숫자가 늘어날수록 체력이 증가하는 군단 강화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전체적인 아머수치도 강화되었다고 하니 좀비진영과 인간진영이 대등해질듯합니다. 그리고 밴시 좀비와 사이코 좀비가 개편이 되었다고 하네요. 이런 업데이트 덕에 4등급이나 상승을 할수 있었나 봅니다.


그리고 3등급 상승세를 보인 엘소드도 있는데요. 엘소드는 이번에 난투전이라고 최대 6명까지 즐기는 서바이벌 대전모드가 진행되고, 누구나 신속하게 합류할 수 있는게 특징이라고 합니다. 그외에도 신규맵 레시암 삼각지대가 업데이트되었고, 전체 캐릭터 11명의 각종 능력치도 개편이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이벤트로는 신규 대전모드에서 3회이상 승리한 유저에게 매일 강화의 부적 아이템을 제공하고, 7월 7일까지 PC방에서 30분이상 누적 접속한 유저 그리고 7월 2일부터 7월 3일까지 30분 누적 접속시 [코보]전직변경권을 준다고하니 참여하실분들은 참여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온라인 게임순위에서는 새롭게 순위권에 등장한 게임이 있는데요. 그 게임 이름은 바로 로한 오리진. 얼마전 제가 포스팅 주제로 다루었던 게임이기도한데요. 사람들이 꽤 하는데 순위권에 올라오지않아 의아했었습니다만, 이제야 순위권에 진입을 했네요. 출시를 한 이후로 계속적으로 유저수가 증가하고 있다고합니다. 이렇게 계속적으로 늘어나는 유저들로 인한 서버 혼잡을 방지하기위해 새로운 서버도 오픈했다고하네요. 전작 로한처럼 오래 유지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2016/06/27 - [온라인 게임순위] - [온라인 게임순위]6월 4주차, 오버워치가 리그 오브 레전드를 꺾다.

2016/06/22 - [온라인 게임순위] - [온라인게임순위] 6월 3주차, 오버워치 피시방 점유율 1위 달성

2016/06/13 - [온라인 게임순위] - 온라인 게임순위:: 사람들이 많이하는 온라인게임, 6월 2주차


  1. 메이플은 여전하네용ㅋ
    • 순위가 내려갔다 올라갔다합니다.
      그래도 꾸준히 순위권 안에 유지하는게 대단할뿐~
  2. 메이플 초딩게임에서 이제는 그 세대가 자라서 모두가 하는게임이된듯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