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요금제, 번호이동 했어요. 월 8900원

Posted by 드린
2021. 1. 27. 01:18 후기

SKT 충성 고객으로 10년간 SKT만 사용해왔습니다.

약정이 끝나고도 그냥 저렴한 요금제를 계속 사용하고 있었는데, 요즘 같은 시대에 약정이 끝났는데도 계속 이통3사 요금제를 사용하는 건 호구더라구요... 데이터 1.2G 요금제가 34000원인데, 알뜰폰 요금제는 1.5G에 8900원이라는 소식을 듣고 바로 가입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혼자서도 쉽게 개통할 수 있을 정도로 쉽고 간단하게 되어있더라구요. 

GS25 편의점에서 유심 픽업하는 방법으로 유심을 수령하였으며, 알뜰모바일에서 발급된 바코드를 보여주면 따로 결제할 필요없이 수령이 가능하더라구요. 

 

유심 비용은 8000원이고 기본적으로 유심 핀도 같이 제공이 됩니다. 번호이동을 완료하고 나면 기존 유심을 제거하고 알뜰폰 유심을 장착하면 되는데 SKT 번호이동을 하려고 하니 고객님과 함께한 시간을 강조하더군요.ㅎㅎ 그 시간을 보면서 얼마나 호구같이 비싼 요금제를 써왔는지 현타가 왔습니다. 그래서 냉큼 기존 유심을 버리고 새 유심으로 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요금제는 U+알뜰모바일 앱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정말로 요금제가 8900원이더라구요. 3배는 넘게 아꼈습니다. 여기서 데이터를 보면 1.5G가 아닌 것에 의아해하실텐데 알뜰폰 요금제를 가입한 시점에서 말일까지 얼마나 남았는지 계산하여 지급이 되어서 저렇게 애매한 수치의 데이터가 잔여로 남은 것입니다. 혹시라도 오해하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말씀드립니다.

지금도 약정 끝나셨는데 이통3사 요금제 사용하신다면 빨리 옮기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