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통화중 녹음하시기 전 주의사항

Posted by 드린
2020. 1. 20. 22:09 팁(TIP)

이전에 아이폰보다 안드로이드 유저가 더 많았었는데 점점 아이폰 유저들의 점유율이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워낙 폐쇄적이라고 알려져있는 애플은 기능을 발견하는 게 마치 보물찾기와 같습니다.

이것 저것 제약도 많은데 이런 기능도 있어?라고 생각하게끔 합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아이폰으로 넘어오셨을 때 가장 불편한 점이 바로 통화 녹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검색어로 아이폰에 통화 녹음이 따라 올 정도로 많은 분들이 검색을 해주고 계십니다.

정작 찾아보면 블루투스 이어폰, 젠더, 녹음기, 어플 이렇게 다 똑같은 말만 반복하더라구요.

물론 그 방법들이 맞기는 하지만 유저분들이 원하는 대답은 그런게 아닌데 말이죠.

 

 

또 소개하는 어플도 보면 무료처럼 보이지만, 정기결제를 해야하는 어플이 무료로 둔갑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폰 통화중 녹음을 위해서는 어떻게든 돈을 써야하는 방법밖에 없는데요.

돈 쓰는 건 좋다 치더라도 돈을 쓴 만큼의 효율이 발생해야합니다.

하지만 통화 품질 자체가 떨어진다면 돈을 쓴 의미가 없습니다.

 

그래서 아이폰으로 통화할때 녹음하기 전 통화 품질을 먼저 체크해야겠습니다.

1. *3001#12345#*을 입력하고 통화버튼을 누릅니다.

통화 버튼을 누르면 통화가 되는건 아니고 핸드폰 정보를 알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2. LTE > LTE Neighbor Cell Meas로 이동을 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알기 어려운 내용들이 나올텐데, 여기서 nbr_rsrp항목을 보시면 됩니다.

항목이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왔다갔다 할테니 잘 확인하시구요.

-40 ~ -80은 매우 좋음

-81 ~ -89는 좋음

-90 ~ -99는 보통

-100 ~ -109는 좋지 않음

-110 ~ 부터는 통화불가능 상태

이렇게 분류가 됩니다.

 

보통 수준 이하라고 하면 DFU 공장 초기화를 하거나 USIM을 재발급 받아서 다시 한번 테스트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USIM 교체로 대부분의 분들이 해결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통화 품질 테스트까지 잘 된다 하시면 그때 아이폰에서 통화중 녹음을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