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서비스 없음 안됨 7가지 문제 해결법

Posted by 드린
2020. 6. 7. 20:02 IT

나는 어떤 사용자인가?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크게 2 분류로 나뉘어집니다. 새 아이폰을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분들과 중고로 구매하시는 분들 이렇게 2가지로 나뉘게 되는데요. 새로 아이폰을 구매하신 분들이라면 서비스 없음과 같은 문제는 특별히 나오지 않겠지만, 종종 나오는 경우도 있기는 있습니다. 하지만 소프트웨어적 오류일 확률이 높기에 껐다켰다만 하신다면 대부분의 분들이 해결이 되실거예요. 문제는 중고로 구매하신 분들입니다. 정말 큰 문제인데, 이런 내용을 다루는 분들이 많지 않은 것 같아 글로 소개를 하고자 합니다. 첫번째부터 쭉 테스트를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첫번째 해결법

아이폰이나 다른 폰도 마찬가지로 핸드폰에 처음 유심칩을 끼게되면 유심칩 인식을 잘 못하게 됩니다. 이럴 경우 껐다가 켜는 방법을 권하고 있지만, 그 방법보다 더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아마 많이 해보셨을 텐데 에어플레인 모드를 켰다가 끄는 것입니다. 에어플레인 모드를 조작하는 것만으로도 네트워크 재검색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해결법

이 방법은 에어플레인 모드가 되지 않을때인데, 확실하게 하기위해서 스마트폰을 껐다가 켜는 방법입니다. 아이폰이 재부팅되면서 정리가 되니 이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경우는 극히 드물며 보통 에어플레인 모드가 안된다면 이 방법도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번째 해결법

재설정을 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에서는 여러가지 재설정을 지원을 합니다.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같은 경우는 아에 초기화하는 방식이니 진행하지 마시고 세번째에서 추천드리는 방법은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입니다. 네트워크 관련 설정들만 재설정하는 것이기에 빠른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경로는 설정 > 일반 >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입니다.


네번째 해결법

이 마저도 안된다면 세번째에서 언급해드렸던 것처럼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이 또한 세번째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별 소용없는 방법이지만 혹시라도 될 수도 있기에 진행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로는 설정 > 일반 > 재설정 >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입니다.


다섯번째 해결법

이 해결법도 재설정이긴 합니다만 조금 다른 초기화 방법입니다. DFU라고 하는 공장초기화 방식입니다. 스마트폰을 공장에서 찍어내고 나서 갓 나온 상태로 되돌리는 것을 공장초기화라고 하는데요. 아이폰 버전마다 방식이 다릅니다. 공장초기화를 진행하기에 앞서 아이튠즈가 설치된 컴퓨터에 연결이 되어있는 상태여야합니다. 

먼저 아이폰 6 이하버전에서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원이 꺼진 상태 > 전원 버튼 + 홈버튼 동시에 누른 상태로 유지 > 애플 로고가 보였다 사라지면 전원 버튼만 놓음 > 그 상태에서 홈버튼은 10초간 누른 상태 더 유지 > 아이튠즈에 'iTunes가 복구 모드에 있는 iPhone을 발견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오면 성공

아이폰 7 이상 버전에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전원버튼 3초간 누름 > 전원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볼륨 다운 버튼 10초동안 동시에 누름 > 애플 로고가 사라지면 전원 버튼만 놓기 > 아이튠즈에 'iTunes가 복구 모드에 있는 iPhone을 발견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오면 성공


여섯번째 해결법

여기까지도 안된다고하면 조금 심각한 문제일 수 있습니다. 사실 이 문제가 이 글을 쓰게 된 계기이기도 합니다. 중고로 아이폰을 구매했을 때의 상황인데요. 아이폰 사용자가 아이폰을 판매하고 분실 신고를 해서 보험금을 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과정이 여러 셀러를 거쳐 여러 단계를 거치는 경우도 있고 의도적으로 하는 사람도 있고 정말 분실 도난된 경우일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아이폰을 중고로 구매하셨으면 판매자의 정확한 정보들을 가지고 계셔야합니다. 그러다 되려 본인이 신고당할 수 있습니다. 

https://www.xn--kj0bxc65ocsi5qsbya.xn--3e0b707e/

위 사이트는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라는 사이트이며 네이버에 검색하셔도 나옵니다. 여기서 분실 도난 조회 페이지에 들어가셔서 IMEI를 입력하시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이폰의 IMEI를 확인하는 방법은 전화에 들어가셔서 다이얼에 *#06#을 누르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분실 도난된 폰입니다.라고 나오게되면 그때 판매자에게 연락을 하고 환불이나 교환을 해주지 않는다면 그때 신고를 하셔도 됩니다. 카톡 아이디 같이 추적이 불가능한 경로로 구매를 하셨다면 손해를 보실 수 밖에 없으니 조심 또 조심을 하셔야합니다. 


일곱번째 해결법

이제 한가지 방법밖에 안남았는데요. 여기까지 전부 해결이 안된다면 기기 결함일수밖에 없습니다. 메인보드 고장이죠... 돈이 많이 들어갈 수밖에 없습니다. 수리비용을 물어보시고 감당하실 수 있으시면 그 때 고쳐서 쓰시면 되겠습니다. 중고로 구매하실 때 꼭 여쭤보셔야 할 것이 기능 이상이 없는지 꼭 물어보셔야합니다. 물어보지 않고 구매하시면 판매자가 빠져나갈 기회를 제공해주는 것입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