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톤에이지 시작하기 전 기본상식들

Posted by 드린
2016. 6. 28. 23:55 게임

스톤에이지 출시일이 이제 하루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모든 게임이 그러하듯 처음 스타트를 어떻게 잘 시작하느냐에 따라서 유저들 간의 차이가 납니다. 일명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처럼요. 물론 노가다와 현질 그리고 운을 따라올수는 없겠지만요... 우선 스톤에이지에서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 펫, 조련사, 계정레벨을 들 수 있습니다. 이 3가지를 성장시켜야 시나리오도 다음 시나리오로 진행할 수 있고, 토벌대 그리고 그 외 다양한 콘텐츠를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당연한 소리겠지만요. 


조련사는 파티에서 펫들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캐릭터로 우디, 앤, 우바, 지나, 포비, 사라, 가비, 루시 이렇게 8명의 조련사가 존재합니다. 처음 시작할 때에 조련사는 우디로 시작하게됩니다. 나머지 캐릭터들은 특정한 조건을 클리어하면 캐릭터가 활성화되어 해당 조련사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 8명의 조련사들에게는 스킬이 있는데요. 이 스킬들은 조련사마다 다릅니다. 우디의 경우 아군 펫 1명을 물속성으로 바꾸거나, 타겟을 집중시키는 '집중공격'이 있습니다. 조련사와 펫을 성장하는 것은 시나리오와 토벌대를 통해 경험치를 획득하여 성장이 가능합니다. 스톤에이지에서는 다른 모바일 게임과는 다르게 경험초라는 특수한 아이템을 이용하여 경험치를 올릴 수 도 있습니다. 시나리오로 얻는 경험치보다 경험초를 소비해서 성장시키는 것이 훨씬 빠릅니다. 이 경험초는 아마 과금유저에게 이용될 수단으로 보입니다. 


펫에게는 다른 모바일 게임들 같이 공룡들마다 별의 개수가 다릅니다. 1성, 2성, 3성~6성 이렇게요. 별이 한등급씩 오를때마다 최대레벨이 10레벨씩 증가합니다. 별을 한등급씩 증가시킬때에는 경험치가 필요한데 이러한 부분에서 필요한 시스템인 진화라는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진화할때에는 재료 펫들을 소모해서 경험치를 증가 시킬 수 있는데요. 펫의 레벨에 따라 증가치가 다르다고하니 최대레벨을 찍고선 진화하는것이 현명할듯 합니다. 그리고 모바일 스톤에이지에서는 세븐나이츠와 같이 초월이라는 시스템이 존재하는데, 세븐나이츠의 경우 동일한 영웅을 이용하여 초월을 하면 최대레벨이 2레벨 증가하지만, 모바일 스톤에이지에서는 3레벨이 증가합니다.  


모바일 스톤에이지에서는 펫과 조련사가 각성을 통해서 스킬을 추가적으로 개방을 할 수가 있고, 장비착용으로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도 있습니다. 장비는 부적이라는 형태로 되어있으며, 체력, 공격, 방어, 순발 네 종류로 나뉘어져있습니다. 그리고 이 부적 장비에도 등급이 존재하는데 일반, 고급, 희귀, 영웅, 전설, 세트 이렇게 여섯 개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당영한 소리겠지만 등급이 높을수록 옵션과 능력치가 뛰어납니다. 이 부적 장비 또한 펫처럼 다음 등급으로 승급이 가능한데요. 초월을 할때에는 각성석이라는 아이템이 필요했듯이 장비 승급에는 결정석이라는 아이템이 요구됩니다. 높은 등급으로 올리려고 할경우 더욱 많은 수를 필요로 합니다. 장비를 승급하기전에 요구되는 것이 또 있었으니 바로 강화라는 시스템입니다. 장비도 펫과 마찬가지로 강화를 할때에 다른 재료장비가 소모되며, +5단계까지 강화가 가능합니다. +5단계까지 강화를 해야지만 그 다음단계로 승급이 가능합니다. 노가다를 엄청해야겠는걸요? 


펫은 3단계까지 각성이 가능합니다. 각성을 하면 스킬이 추가적으로 열리게되고, 각 등급마다 하급, 중급, 상급 각성석을 소모하게됩니다. 이런 각성석은 퀘스트에서 혹은 세븐나이츠의 요일던전처럼 모바일 스톤에이지에서는 정령의 제단(각성석획득 던전)이 존재합니다. 세븐나이츠도 각성하기 힘든데 스톤에이지까지... 물론 과금유저들은 상점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이 각성석은 세븐나이츠와는 다르게 10개의 하위 각성석을 모아 상위의 각성석을 만들수 있고 반대로 상위 각성석으로 10개의 하위 각성석을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나마 다행이네요. 각성으로 얻는 스킬들은 전투시작시 발동, 추가 효과, 항상, 일반공격 혹은 보스몬스터 공격시 등 스킬이 발동되는 타이밍이 다릅니다. 이 스킬들은 전투에 도움이 되니 스톤에이지에서 1순위가 각성이 아닐까 싶습니다. 스킬을 여는 것만큼 중요한게 바로 스킬레벨을 올리는 것인데요. 이 스킬레벨은 펫의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한다고합니다. 펫의 레벨이 증가한다고 같이 증가하는게 아니라 최대레벨이 증가한다는 겁니다. 레벨업 방법은 모바일 스톤에이지 내에 존재하는 재화인 스톤이라는 것으로 스킬레벨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스톤에이지는 재밌는게 충성도라는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스톤에이지 온라인을 해보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충성도가 높으면 한명의 적에게 우르르 몰려가서 적을 공격하는 일명 다굴을 합니다. 이 다굴이 모바일 스톤에이지에서도 그대로 적용되었습니다. 충성도의 숫자에 따라서 그 효과도 다른데요. 70이상일 경우 이로운 효과를 내는 반면에 70미만일 경우에는 해로운 효과들이 적용됩니다. 그럼 먼저 충성도를 어떻게 올리는 지에 대해 설명할텐데요. 충성도는 모험과 레벨업으로 100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100이상으로 넘기려면 목장이라는 시스템을 이용해야하지요. 목장 시스템은 계정레벨 12가 되었을때 활성화되는 시스템으로 방목으로 일정시간을 보내면 충성도가 상승합니다. 상승과는 다르게 하락도 존재하는데요. 하락을 하는 이유는 전투시에 기절을 하거나 스테이지 공략에 실패하면 충성도가 하락합니다. 투기장이나 레이드에서는 기절을 하더라도 충성도가 하락을 하지않으니 안심하시구요. 모험에서만 충성도 하락이 진행됩니다.

2016/06/26 - [게임/스톤에이지] - 모바일게임 스톤에이지 출시일 및 기대평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