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워 리세마라 멈춰야 할 몬스터 Top7

Posted by 드린
2020. 4. 30. 03:06 게임

리세마라?

요즘 서머너즈워에서는 6주년 이벤트다 뭐다 하면서 신규 유저의 유입을 늘리기위해 소환서와 아이템을 뿌리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점을 이용해 신규 유저들은 본캐의 빠른 성장을 위해 기존 유저는 부캐를 육성함에 리세마라를 진행합니다. 여기서 리세마라란 리셋을 원하는 것이 나올때까지 마라톤처럼 계속 반복한다고 하여 줄여서 리세마라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처음에 좋은 몬스터를 얻는 것도 좋지만, 그 시간에 더욱 빨리 육성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신규 유저의 경우는 리세마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혹시라도 리세마라를 하는 법을 모르신다면, 2020/04/30 - [게임] - 서머너즈워 리세마라하는 방법를 참고해주세요


거두절미하고 리세마라를 할 경우 어떤 5성 몬스터가 나왔을때 멈춰야할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에서 제공해드리는 리스트는 PVP가 아닌 PVE를 기준으로 알려드리는 점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물 선인(우사)

첫번째로 추천드릴 몬스터는 물 선인 즉, 우사입니다. 여기서 왜 물 선인이라고 물으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서머너즈는 기본적으로 몬스터는 같으며 속성에 따라 물 선인, 불 선인으로 불리우며 각성을 하게 될 경우 고유의 이름을 가지게 됩니다. 때문에 물선인 = 우사라고 칭하는 것입니다. 우사를 고른 가장 큰 이유는 불사의 기원이라는 스킬때문입니다. 아군에게 3턴간 면역 효과부여와 우사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실드를 부여하는 이 사기적인 스킬 때문에 고르게 되었습니다. 이 스킬 하나만으로 팀을 안정적으로 운용이 가능하며 바로 앞 뿐만 아니라 먼 미래를 보더라도 선택을 해야하는 영웅 우사였습니다.

불 오컬트(리카)

두번째로 추천드리는 몬스터는 불 오컬트 즉, 리카입니다. 리카의 주력 스킬인 수호천사 불은 적 전체를 3회 공격하며 속도 감소뿐만 아니라 지속피해까지 입히는 만능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인형의 기사라는 스킬을 통해 광역 스턴과 속도 감소라는 디버프까지 걸 수 있는 스킬이 있습니다. 공격도 하면서 디버프도 동시에 하는 공격에 특화된 몬스터라고 할 수 있겠네요. 

물 키메라(타오르)

세번째로 추천드리는 몬스터는 물 키메라 타오르입니다. 타오르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상향을 먹으면서 분쇄가 나머지 적들의 공격 게이지를 깎는데 이용이 됩니다. 업데이트가 되면서 매우 좋아진 몬스터입니다. 각성효과가 치확 증가로 룬작업 난이도도 어렵지 않습니다. 타오르 나오는 순간 계탔다 생각하시고 고민도 하지 마시고 멈추시면 되겠습니다.


물 사막여왕(바스테트)

솔직히 물 사막여왕 바스테트는 PVP에서도 강력한 몬스터입니다. 공격 게이지 25% 증가에 3턴간 지속되는 공격력 증가 효과와 피해를 흡수하는 실드까지 부여하니 보조 몬스터로 원탑이 아닐까 싶습니다. 힐러를 데려가지 않고 물 사막여왕으로 대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최고의 몬스터가 아닐까 싶습니다.

불 피닉스(페르나)

모든 방면에서 좋은 몬스터 불 피닉스 페르나입니다. 잘 안나오기로 소문난 녀석이라 이 몬스터 나오셨으면 인생 운 다 쓰셨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룬 작업도 매우 쉬우며 스텟도 매우 좋은 편입니다. 지금까지 소개해드렸던 영웅들과 비교해보시면 확연히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 드래곤(베라드)

너무도 유명한 물 드래곤 베라드 입니다. 2개의 스킬 모두 광역 스킬에다가 얼려버리는 매우 사기적인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꼭 가져야할 몬스터로 지목이 됩니다. 이계를 제외하고선 안들어가는 곳이 없을정도로 매우 좋은 몬스터입니다. 어떤 게임이던 얼려버리는 스킬은 각광을 받는 듯 합니다. 워낙 유명하니 여기까지만 소개하겠습니다.

물 실프(타이론)

마지막으로 추천드릴 몬스터는 바로 물 실프 타이론입니다. 물 드래곤 베라드와 비슷한 성능의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4성 몬스터로 5성보다는 확률이 높다는 거예요. 아마 리세마라 계속 진행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5성 진짜 너무 너무 안나옵니다. 5성은 뽑으라고 있는 것인지 착각할 정도로 극악의 확률이여서 그나마 난이도가 낮은 4성에 5성의 물드래곤과 비슷한 타이론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타이론 나오셨으면 아 서머너즈워 인생길은 어느정도 피었구나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정리

지금까지 7가지 몬스터를 추천드렸는데, 다시 한번 정리해드리겠습니다. 현재 미래 지향형 서포터 물 선인, 디버퍼 딜러 불 오컬트, 공게깎 물 키메라, 빠른 공격 서포터 물 사막여왕, 다방면 불 피닉스, 광역 얼음 물 드래곤, 세미 광역 얼음 물 실프 이렇게 간단하게 정리해드렸습니다. 리세마라가 필수는 아니지만, 빠른 성장을 위해서 필요하기는 합니다. 다만 리세마라에 너무 많은 시간을 쏟지 않기를 바랍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