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보석] 23번째 직업 '마총사' 그리고 대규모 업데이트, 장수 온라인게임

Posted by 드린
2016. 7. 2. 01:20 게임

우리나라 국산 게임중에서 오래 살아남은 현재도 서비스중인 일명 장수 온라인게임들이 몇되지않는데요. 그 장수 온라인게임중에서 붉은보석이 이번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많이 유명하지않은 게임이라 잘 알려지있지는 않습니다. 제 지인들만 해도 붉은보석이라는 게임을 아는 사람은 손에 꼽을 정도입니다. 붉은보석은 하는사람만 하는 온라인게임이기에 아직까지도 많은 유저들이 붉은보석이라는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붉은보석에는 화폐단위가 금괴로 주거래를 합니다. 금괴는 은행에서 1억으로 환전할 수 있으며, 반대로 금괴를 1억으로 환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금괴를 복사하는 사건이후로 시세가 많이 변동되었습니다. 사람이 많은 서버로 프란델이 꼽히지만, 그 만큼 돈의가치가 낮습니다. 몇백억이 있어도 그리 많치 않은 돈... 붉은 보석설명은 여기까지하고 이번의 주제인 붉은보석 이벤트로 넘어가겠습니다.

23번째 직업 '마총사' 등장!

캐릭터의 디자인은 영화로도 많은 주제로 다루고있는 서부의 무법자 스타일입니다. 저는 붉은보석의 캐릭터 디자인이 너무 너무 좋습니다. 옛날에 어렸을때 가지고 놀던 군인 미니어쳐들과 비슷해서 너무 너무 좋아합니다. 때문인지 여태까지 해온 게임시간의 3분의 1은 붉은보석으로 시간을 보냈지않나 싶습니다. 자꾸 다른쪽으로 이야기가 빠지는데요. 이 마총사라는 캐릭터는 두 자루의 권총과 한 자루의 장총을 들고 다닙니다. 마총사는 마법궁수와 같이 원거리 공격형 직업이며, 적의 이동속도를 느리게 하고 적의 이로운 버프를 제거하고, 치명타 중심으로 공격하는게 특징입니다. 붉은 보석에는 변신직업 시스템이 존재하는데 한 캐릭터를 생성하면 두 개의 직업을 육성하는게 가능합니다. 마법궁수를 키우면 마법창병도 같이 키우는 것이죠. 아직 출시되지는 않았지만 마총사의 변신직업으로 연금술사가 나온다고하니, 한번 기대해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이 마총사과 나옴과 동시에 이벤트도 진행이 되었습니다. 

보스 레이드 시스템 추가!

모험가 협회 주점에 새로 생긴 NPC 유스피나에게서 신청을 진행할 수 있으며 레이드 몬스터는 매주 3종 중 1종이 랜덤하게 선택이 된다고 합니다. 한 레이드 당 최소 5명부터 최대 40명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치 마영전과 비슷한데요. 이 레이드는 종료되기전까지 아무때나 입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보스 레이드 시스템은 1주에 한번만 가능하다고 하는데, 한번 들어가는 횟수로 차감이 되는게 아니라 클리어 횟수로 차감이 된다고 합니다. 만일 클리어를 하지 못했다면 무한대로 레이드를 들락날락할 수 있는거죠. 

시련의 던전 개편

시련의 던전도 마총사 출시와 함께 업데이트되었는데요. 400레벨 이상 입장가능한 던전이였던 시련의 던전이 700레벨 이후에도 받을 수 있는 경험치를 상향시켜 레벨업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레벨업이 조금 더 수월해지겠군요. 그리고 시련의 던전의 전용 아이템 보상과 시련의 던전 전용 상점등을 추가해서 레벨업만을 위한 던전이 아니라 다양한 아이템 파밍도 가능하도록 하였다고 합니다. 새로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Event 마총사 출시와 함께~

이벤트 기간은 6/29~7/27일까지 총 29일간 이벤트가 진행이 되며 총 4가지의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첫번째 이벤트로는 신규 캐릭터 마총사를 이벤트 기간동안에 1전생 이상 육성하면 전용 유니크 아이템 1개를 지급, 마총사를 이벤트기간동안 최고레벨로 육성한 1인에게는 인도자의 종 1개와 마총사 이터널 무기 10강을 준다고합니다. 쩔존에 자리가 남아나지 않겠군요. 두번째 이벤트로는 1회 이상 시련의 던전을 진행 한 모든 유저중 13명을 추첨하여 백화점 상품권 1만원권(13명)과 시련의 크리스탈 13개를 상품으로 지급합니다. 세번째 이벤트로는 이벤트기간동안 단 1회라도 보스 레이드에 참여하면 무조건 샤나의 재료상자 3개를 지급하고 매주 각 서버 1위(가한 피해 1위, 받은 피해 1위) 캐릭터에게 게이트 글로브를 1개씩 지급한다고 합니다. 피해를 많이 받아도 준다고 하는 이벤트가 신기할따름입니다. 그리고 레이드 1회 이상 참여한 모든 유저중에서 13명을 추첨하여 백화점 상품권 1만원권증정한다고 합니다. 백화점 상품권이 많이 남아도는가 봅니다. 문화상품권도 아니고 백화점 상품권... 그리고 마지막 이벤트로는 전 직업 부스팅 배지 그리고 마총사 부스팅 배지와 파인베리 1개를 지급한다고합니다. 레벨을 빨리 올리라고 이런 것까지 지원해주는군요.

마치며.

이런 저런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하면서 여태까지 잘 버텨온 붉은보석! 비록 순위권에서는 저 멀리에 있지만, 꾸준히 잘 버텨오고 있는 붉은보석! 이런 장수 온라인게임이 더욱 더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꼭 넥슨, 넷마블 같은 큰 회사가 아니더라도 붉은보석처럼 유저가 많든 적든 신경쓰지않고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게임이 많아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