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마우스 드라이버 그리고 G HUB 총정리

Posted by 드린
2020. 2. 29. 22:44 IT

일반적으로 마우스를 사용할 때는 성능 차이를 별로 느낄 수 없습니다. DPI가 어떻다 이런 것들 상관없이 클릭만 잘되면 되는게 바로 마우스입니다. 하지만 요즘의 마우스 선택 기준은 달라졌습니다. 마우스 사용의 피로도, 컨트롤, DPI등 이것저것을 많이 따집니다. 특히 게임에서는 정말 중요한 요소들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번쩍 번쩍 거리는 마우스로 시선도 사로잡는 경우도 많습니다. 요즘에는 다이소에서 파는 게이밍 마우스 조차도 빛이 나더군요. 뿐만 아니라 딸깍 거리는 것이 신경쓰이는 경우 무소음 마우스도 사용합니다. 

예민하신 분들은 이런 저렴한 마우스를 사용하지 못하시고 어느정도의 컨트롤이 가능한 마우스들을 찾습니다. 바로 가성비 최강이라고 불리는 로지텍 G102입니다. 가성비가 얼마나 좋은지 피시방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마우스입니다. 1만원대에 이런 성능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그 외에도 조금 더 좋은 모델을 원하면 로지텍 G PRO HERO가 있습니다. 로지텍에 대한 명성은 다들 익히 알고 계실테니 자세한 설명은 넘어가겠습니다.


로지텍 마우스 드라이버 G HUB?

로지텍의 마우스들은 가볍기도하지만 기능들이 뛰어나서 매크로나 백키같은 여러기능을 조작하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드라이버를 깔아서 세팅을 해주셔야합니다. 때문에 많은 분들이 로지텍 마우스 드라이버를 많이 찾습니다. 기존에는 마우스 드라이버 자체를 다운 받아야했지만 이제는 통합 소프트웨어 G HUB가 나왔습니다. G HUB를 통해서 로지텍의 모든 마우스들의 세팅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HUB 홈페이지에 가시면 위와 같이 윈도우용으로 다운로드 할 것인지, 맥용으로 다운로드 할 것인지 나오게 됩니다. 둘 중 환경에 맞게 선택을 해서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로지텍에서 정말 소프트웨어를 잘 만든 것이 연결되어있는 마우스의 기종이 어떤 것인지 자동으로 소프트웨어 화면에 나오게 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마우스 로지텍 G102가 자동적으로 뜨네요.

G HUB에서는 DPI, 조명, 키할당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만원대 마우스를 가지고 이렇게 다양한 값을 세팅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최강의 가성비 마우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다이소에서 마우스를 사려고 하시는 분들은 잠시 손을 멈추시고 로지텍 제품으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왕 사는거 괜찮은 제품 사서 오래쓰는게 좋죠. 또한 정말 강력한 이유가 마우스에 온보드 메모리가 내장되어있어서 세팅한 값을 가진 마우스를 다른 컴퓨터에 연결해도 그 값이 그대로 적용이 된다는 것입니다. 엄청나죠? 소프트웨어 자체가 무한로딩이 되는 증상이 있다고 하는데, 그 부분은 삭제하고 다시 깔아보는 수 밖에 없을 듯 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