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오르는 스트리머 주다사, 무엇때문에?

Posted by 드린
2020. 2. 14. 23:59 이것 저것

오늘은 요즘 떠오르는 트위치 스트리머 주다사에 대한 글을 쓰려고 합니다. 떠오르는 이유가 외모때문도 있겠지만, 신박한 컨텐츠가 큰 역할을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요즘은 유튜브만 봐도 너도 나도 더 돋보이려 하고 자극적인 썸네일등으로 많은 시청자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러한 컨텐츠들이 필요하지만 지금은 그 수가 너무 많아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 유튜버가 저 유튜버같고 저 유튜버가 이 유튜버같고 때문에 색다른 컨텐츠를 찾다고 많은 시청자분들이 트위치 스트리머 주다사를 발견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오늘은 이 주다사를 소개해드리려합니다.

무슨 컨텐츠이길래?

유튜브를 자주보시다보면 주다사 혹은 zoodasa라는 영상을 많이 보셨을거예요. 어느순간부터 보이기 시작하더라구요. 물론 제가 이 영상들을 몇번봐왔기에 지금은 저렇게 추천영상에 뜨지만, 저 영상을 처음 보게 된 것도 추천영상에 나왔을 때였습니다. 

즉, 주다사 영상이 많이 퍼지고 있는 것이죠. 주다사님이 직접 영상을 올리지는 않고, 다른 유튜버분들이 핫 클립 형식으로 하이라이트 부분만 잘라서 영상을 올리시더라구요. 물론 주다사 클립이라는 채널이 있지만, 이는 주다사님이 직접 올리신게 아니며, 주다사님의 팬분께서 허락을 맡고 직접 개설하신 것이라고 하네요. 

이런 영상을 한번쯤 보셨을 거예요. 이 영상 말고도 다른 영상들을 보시면 특이하게도 목소리가 전혀 들리지 않습니다. 음소거를 한것도 아니고 음악은 잘 나오는데, 일명 주사장은 한마디도 안하고 글씨로 대화를 하는 것이였습니다. 네, 이 주다사 스트리머는 음악을 깔아놓곤 말없이 소품을 가지고 노는 행위를 하시는 분입니다. 조금 색다른 신비주의 느낌으로 컨셉을 잡으신 것 같습니다. 때문에 위 영상처럼 어쩌다 목소리가 공개가 되는 것이 화제가 될 정도죠. 하지만 정말 웃긴것이 이렇게 대화를 하지 않고도 팬분들과 자유롭게 소통을 하신다는 것입니다. 대화가 없기때문에 몸짓 하나 하나에도 시청자 분들이 신경을 쓰시는 것 같았습니다. 때문에 영상에 더 집중할 수밖에 없게 되는 것이죠. 이러한 점이 주다사님을 더 유명하게 만들지 않았나 싶습니다. 추가적으로 고글, 헤드셋에 대한 내용은 다음글에서 이어서 쓰겠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