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자격증 이론, 드론뜻

Posted by 드린
2020. 3. 14. 20:08 IT

미우새에 출연한 김건모씨 덕분에 드론의 인기는 날이 갈수록 늘어났습니다. 연습용 드론부터 고가의 김건모씨의 드론까지 정말 다양한 드론들이 있는데요. 여러가지 드론을 보유하신 김건모씨가 방송에 선보이면서 드론과 관련된 내용들에 관심을 집중하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드론을 통해서 돈을 버는 사람들이 소개가 되면서 드론의 인기는 극에 달했습니다. 


특히 농업쪽에서 농약을 드론으로 뿌릴 시에 몇백만원씩 받는다고 알려지면서 너도 나도 드론을 구매했지만, 저렇게 드론과 관련된 일을 하려면 드론 자격증이 필요합니다. 이에 맞춰 정부에서는 드론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지원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교육원에 가시면 드론 자격증을 국비지원을 받아 딸 수 있다는 곳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영상 촬영에서도 드론으로 촬영하는 경우도 많아 드론 조종을 잘하게되면 정말 많은 곳에 취직을 하여 돈을 버실 수 있습니다. 드론 자체가 고가의 장비이다보니 조종을 잘 하는 사람을 써야 장비를 잊어버리는 경우도 줄어들게 될 것입니다. 드론 자격증에 대해서 많이 언급을 드렸는데, 자격증 이론에서 항상 나오는 것이 바로 정의입니다. 흔히 드론은 알고 있지만, 드론의 뜻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르고 있습니다. 


드론이란?

드론은 처음부터 드론이라는 이름을 쓰지 않았습니다. 드론은 UAV로 명칭이 따로 있었는데, Unmanned Aerial Vehicle의 약자로 무인항공기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종사가 없는 항공기로 UAV로 명명했었죠. 그럼 도대체 드론은 어디서 나오게 된 단어일까요? 영어 drone은 웅웅거리는 소리를 뜻합니다. 정말 간단한 뜻이죠? 우리나라가 드론을 먼저 이름지었다고 하면 웅웅이라고 명칭을 했을 것입니다. 이 웅웅거리는 소리 드론은 벌이 웅웅거리는 소리에 표현하는 단어였습니다. 생각해보면 드론이 날아디는 소리와 벌이 날아다니는 소리 비슷하지 않나요? 그래서 드론이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이제 드론의 뜻이 무엇인지 해결이 되셨나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