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떠오르는 프로포폴 총정리

Posted by 드린
2020. 2. 16. 18:47 팁(TIP)

요즘 다시 프로포폴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삼성 부회장 이재용님께서 프로포폴 의혹으로 다시 떠오르는 듯합니다. 도대체 왜 프로포폴을 맞는 건지 원래의 목적은 어떤건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글에서 프로포폴에 대한 모든 것을 알고 왜 의혹이 불거지는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포폴이란?

프로포폴은 우유주사라고도 불리웁니다. 왜 우유주사라고 불리우는지 혹시 알고 계시나요? 프로포폴의 원색은 투명한 색입니다. 하지만 저희가 흔히 알고 있는 우유주사는 마치 우유색 같다고 해서 우유주사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프로포폴은 소수성물질이라서 그냥 처방하기보다는 대두유와 같이 섞어서 정맥주사로 쓰게 됩니다. 이렇게 대두유와 같이 섞어서 투여를 하기 때문에 우유색으로 보여 우유주사라고 불리웁니다. 때문에 대두에 대해서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투여를 하지 못합니다. 이 대두유같은 경우는 부패가 빨리 진행되어서 여러가지 사건 사고들이 많이 발생합니다.

프로포폴의 효능

남용이 아닌 원래의 목적은 무엇일까요? 원래 프로포폴은 향정신성 수면마취제입니다. 수면내시경이나 성형수술을 받는 분들에게 투여하는 의약품으로 타 마취제보다 유도와 회복이 빠르며 체내에 남아있지않아 많이 사용합니다. 아무래도 몸속에 남아있다고 하면 투여를 하는데 조금은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 프로포폴에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중독성입니다. 중독성이 강한 의약품은 체내에 남지 않는다고 해도 투여하기 정말 신중해야합니다. 중독성이 있다는 것 자체가 마약처럼 쓰일 수 있으니까요. 떄문에 2011년 프로포폴은 마약류로 분류가 되어 치료외의 목적으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단순히 마취를 위해서 많은 분들이 불법투약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 우유주사가 피로회복이나 불안감 해소의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더욱 더 찾게되는 것 같습니다. 떄문에 연예인 분들이나 유명한 분들이 이 우유주사에 많이 빠지시는 것 같습니다. 어떤 병원에서는 암암리에 의사와 비밀리에 상습적으로 프로포폴을 투약받는 사례도 있었던 만큼 중독성은 마약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프로포폴의 사례

현재는 삼성 부회장 이재용님의 의혹, 또한 이재용님의 동생분 이부진씨도 마찬가지로 의혹에 불거져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사건에 휘말린 하정우씨도 있구요. 하지만 이 프로포폴에 대해서 자세히 아셔야할 게 있습니다. 프로포폴은 수면제가 아닌 기억중추를 마비시켜서 기억나지 않게 할 뿐입니다. 때문에 내시경을 하고나면 헛소리도 많이 하고 전에 이야기한것들을 전혀 기억을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를 이용해 일부 의료업자는 여성분들에게 투약하여 성폭행을 저지른 사건들도 많습니다. 기억하지 못하는 점을 이용했기에 수많은 여성들이 성폭행을 당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또한 이 주사는 과다 투여했을때에도 사망을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클잭슨도 이 주사 과다 투여 과실치사로 사망에 이르렀습니다. 특히 술을 마시고 난뒤에는 엄청 치명적입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