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돌아온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Posted by 드린
2020. 2. 19. 23:45 게임

혹시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를 아시나요? 어렸을 적에 많은 분들이 해보셨을 거예요. 아마 쥬니어네이버를 지금 보신다면 추억에 잠기실지도 몰라요. 얼마전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를 다시 복원해달라는 많은 분들의 요청에 따라 복원이 되었었습니다. 또다시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가 인기를 끌게 되었죠. 물론 한때 어린이 포털 사이트 1위로 다양한 게임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게임은 온라인 게임보다는 플래시 게임들로 이루어졌었습니다. 요즘은 플래시 게임을 볼 수 없지만, 게임 설치를 안해도 되는 플래시 게임이 예전에는 정말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저 또한 초등학생때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를 엄청 많이 했었습니다. 정겨운 캐릭터들로 한번 게임을 붙잡으면 떠날 수 없었습니다. 

쥬니어네이버가 한창 인기를 끌다가 스마트폰이 나오면서 많은 분들이 플래시 게임의 사용량이 줄어들면서 서비스를 종료하게 됐습니다. 게임랜드 뿐만 아니라 다른 플래시 게임 사이트들도 줄줄이 서비스를 종료하기 시작했습니다. 한시적으로 네이버에서도 게임랜드를 오픈했지만, 정말 한시적이여서 아쉬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언제라도 하고 싶은 유저는 어떻게 해야할지...  하지만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를 다시금 만날 수 있게되었습니다. 어떤 한 사이트에서 2000년대에 서비스되던 게임랜드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방법이 조금 어려울 수도 있으니 차근차근 따라오세요. 

먼저 웨이백머신이라는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이 사이트에 대해서 알려드리자면, 예전에 서비스를 했던 사이트들을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사이트입니다. 쉽게 말하지면 사이트용 타임머신이 되겠네요.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셨다면 저희는 이제 2003년으로 돌아가야합니다. 


Enter a URL or words related to a site's home page 이부분에 jr.naver.com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입력하기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서 링크로 또 남겨드리겠습니다.

링크로 접속하셨거나 jr.naver.com을 입력하셨으면 위와 같이 화면이 나오게 될텐데 언제 어느때든 이동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날짜에 보면 파란색으로 표시 된 부분만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저 파란색부분을 누르시면 snap shot이라고 쓰여있으며 시간도 쓰여져 있습니다. 거기서 시간을 클릭하시면 해당 날짜의 시간에 사이트로 이동을 하게될텐데, 위처럼 듬성 듬성 있는 이유는 모든 매 시간마다 기록을 하고 있으면 데이터의 양이 장난이 아닙니다. 

여기 사이트 자체도 무료로 제공을 하고 있는 듯 하구요. 때문에 저렇게 듬성 듬성 스냅샷을 찍어놓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저희가 이용하고자 하는 게임랜드에는 이상이 없으니 이동하도록 하겠습니다.

쥬니어네이버

자 어떤가요? 이제 기억이 새록 새록 떠오르시나요. 예전에 정말 많이 봤던 그리스로마신화도 있네요. 물론 최근의 쥬니버도 스냅샷을 통하여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2003년에는 대부분의 게임이 안되는 것 같네요. 2004년으로 이동해서 게임을 해보았더니 잘 됩니다.

옷입히기 게임

이렇게 옷입히기 게임도 해볼수 있었습니다. 재미없어와 재미있어로 게임을 평가하는 항목도 있었는데 감회가 새롭네요.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그 때로 이동한 것 같습니다.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뿐 아니라 다른 사이트도 서비스를 종료를 해서 아쉬우셨다면 웨이백머신을 이용하시길 바랄게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