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피 가성비 생먹이 그린달웜 주의사항

Posted by 드린
2020. 6. 11. 23:56 후기

요즘 EMB(일렉트로 모스크 블루) 구피를 키우면서 이것저것 많은 것들에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아마 열대어를 키우시는 분들이시라면 다들 공감하실 먹이입니다. 애들이 아주 잘 먹는 모습을 보면 더욱 좋은 먹이, 발육에 도움이 되는 먹이를 먹이고 싶은 것이 사실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먹이들이 있지만, 생먹이보다 못하다는 글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생먹이의 단점들이 너무 많아 쉽게 접근하기 힘들죠. 냉짱이라고 불리우는 냉동 짱구벌레는 모기 유충을 얼린 것으로 녹여야한다는 점과 구피에게 병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모기 자체가 질병을 옮기고 환경이 좋지 못한 곳에서 서식하다보니 생길 수 밖에 없는 문제죠. 실지렁이도 같은 문제가 있습니다. 

그 외에 브라인 쉬림프라는 새우를 부화시켜서 먹이는 고단백 생먹이도 있습니다. 냉동 브라인의 경우 난황이 없어져 의미가 없다고 하고 결국 생브라인을 먹여야하는데 급여할때마다 끓여야한다는 단점이 있고 결정적으로 구피가 다 먹지 못하면 수질 오염떄문에 환수를 자주해줘야한다는 점도 있습니다. 이런 여러가지 단점들을 가진 생먹이들 가운데 쉬운 관리와 무한에 가까운 번식으로 반 영구 생먹이 그린달웜이라는 녀석이 나타났습니다. 

그린달웜

단점은 찾아보기 힘든 생먹이입니다. 우선 급여 방법도 매우 쉽습니다. 물이 담긴 통에 그린달웜들이 올라가있는 루바망을 넣었다가 빼면 대다수의 그린달웜이 아래로 떨어지게 됩니다. 여기서 스포이드로 건져서 급여를 하면 되는데, 정말 편리한 점이 자기들끼리 뭉친다는 것입니다. 덕분에 스포이드질도 많이 하지 않아도 되고, 급여가 편합니다. 그리고 브라인처럼 금방 죽지 않는 녀석들이라 수질 관리도 좋습니다. 그나마 단점이라고 하면 자세히 보면 징그럽다?정도 이겠네요. 저도 처음에 100마리 정도 시작했는데 지금은 10만마리 이상이 되어진 것 같네요. 매일 급여를 해도 마르지 않는 샘물 같습니다. 


주의사항

하지만 주의하셔야할 점이 있습니다. 바로 오늘의 글 주제인데요. 집에 나방파리 하나쯤은 다들 키우고 계시죠? 이 놈의 나방파리가 하수구에만 알을 낳아야하는데, 그린달웜이 있는 배양지에 알을 까놔서 같이 생존을 하고 있었습니다. 먹이도 같이 먹는듯 하네요....

루바망을 물에 한번 담갔다가 뺐는데 이런 검은색 정체모를 애벌레가 기어다니더라구요. 근데 물속에서도 잘 움직이는 이녀석 뭔가 익숙했습니다. 물 저항력이 뛰어난 나방파리 유충이더군요. 언제 여기에 알을 깠는지 모르겠지만, 매우 불쾌합니다. 하지만 이 애벌레를 구피에게 급여를 해도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는듯 했습니다. 오히려 구피가 잘 먹더라구요. 저번에는 깜짝 놀랜게 나방파리가 구피 어항에 다이빙을 했는데 구피가 그 나방파리를 먹더군요.... 도대체 못먹는게 뭔지... 

잘먹는데 뭐가 주의사항이냐고 말씀하실 수 있어요. 구피에게 주의사항이 아닌 그린달웜에게 주의사항이 됩니다. 그린달웜만을 키웠을때는 자기들끼리 북치고 장구치고 번식도 잘하고 먹이도 잘먹고 하지만 다른 벌레가 들어와 번식을 했을때 먹이경쟁에도 밀리며 심지어 그란달웜이 잡아먹힐 수도 있고 그린달웜이 병균에 감염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때문에 통풍구를 제외하곤 잘 밀봉을 해야하는데, 어느부분에서 들어가서 알을 깐건지 잘 모르겠더군요.

이렇게 테이프로 마감도 잘해놓았지만 어디로 들어갔는지 도통 알수가 없습니다. 여름철 나방파리가 더욱 많이 생기는 계절이니 그린달웜 키우시는 분들은 꼭 주의하셔서 다른 유충들이 번식을 못하게끔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그린달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버팔로 난주
    • 2020.08.06 03:55
    브라인 쉬림프는 부화 시킨후 난황상태로 먹여도 물벼룩과 코페포다보다 영향분이 최소 10배 이상 떨어집니다.그리고, 냉동장구 벌레는 모기의 유충이 아닙니다. 붉은 하루살이과의 열대지방에 서식하는 하루살이과의 유충입니다.
    또한 실지렁이는 갈수록 가격도 비싸며 여름철 관리도,힘들며 아무리 깨끗한곳에서의 양식?이여도 실지렁이 특성상 쉽게 부폐하며 관리 비용 세균감염으로 폭탄맞을 확률이 높습니다.고단백으로는 실지렁이가 압도적이나 달웜이랑 비교시 사육환경과 유지비용 서식조건에 따른 위생상태가 비교 불가입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