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M 모바일: 캐릭터 직업 순위 정리

Posted by 드린
2019. 12. 2. 01:31 게임

1등급

글라디에이터, 디스트로이어

기동력이 가장 중요한 상황으로써 글라디에이터, 디스트로이어가 1등급을 차지했습니다.

글라디에이터는 돌진 찌르기라는 스킬이 사정거리가 엄청 길어 검은태양에서 도망도 추격도 매우 좋습니다.

이 스킬만으로도 사기 캐릭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스트로이어는 무적, 난타(광역 피흡), 중거리 공격으로 다수 쟁에서 빛이 납니다.

 

2등급

란, 미스틱, 설화

란은 딜량이 적지만,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은 팔방미인 캐릭터이며, 경공 하나만 봐도 무과금에게 가장 좋은 직업입니다.

미스틱은 사냥에 굉장히 좋고, 전투 능력도 좋지만, 무적과 전방 가드가 없고, 도망도 어려우며, 조작이 어렵습니다.

설화는 붉은달 범위도 늘어나고, 각수 스킬이 2단 대쉬으로 바뀌며 쿨타임이 5초로 바뀌었습니다.

붉은달과 만리향같은 경우 잡기 면역 스킬인데 상위 직업들이 잡기 스킬이 많아 2등급로 책정되었습니다.

 

3등급

윈드워커

윈드워커의 상위호환으로 미스틱이 나왔습니다.

이동기 같은 것은 좋고 조작도 쉽지만, 사냥에서는 미스틱보다 떨어지는게 없지 않아 있습니다.

소수쟁은 할게 많지만 다수쟁에서는 할 수 있는게 많이 없습니다.

 

4등급

천랑, 타이탄

천랑은 방어형 직업으로 사냥, 전투 능력 모든게 무난한 직업입니다.

타이탄은 1대1에서 가장 좋고, 사냥도 나쁘지 않지만, 기동성에서 너무 안좋습니다.

기동성 패치만 되도 0등급까지 올라갈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5등급

낭랑, 섀도우, 헌터

낭랑은 이번에 상향이 되었는데, 사냥에 좋고, 방어형 캐릭터지만 잡기가 없어서 천랑보다는 떨어집니다.

섀도우는 스킬 범위가 넓어지며, 기본 딜량이 높아 사냥에도 좋고, 쿨타임도 짧아졌으나 기동성에 문제가 있습니다.

헌터는 원거리 직업에 기동성도 빠르고 검은태양에서도 나쁘지 않지만 사냥에서 정말 안좋습니다.

원거리 직업 패치로 데미지 감소가 적용되어 안좋아진 직업 중 하나입니다.

 

6등급

도제, 무극

도제는 파밍이 답답하고 각수 스킬 쿨타임이 설화는 5초인 반면에 도제는 10초이며, 후퇴베기로 인한 거리가 벌어지는 점이 아쉽습니다.

무극은 한 방 딜에는 좋고 스킬도 좋아졌지만, 기동성이 안좋고 마찬가지로 역퇴참으로 인해 거리가 벌어진다는게 안좋습니다.

오히려 거리를 가깝게 하는 스킬이였으면 더 좋았지 않을까 싶습니다.

 

7등급

레이븐

레이븐은 사냥에 너무 안좋고, 투력이 올라갈수록 더더욱 사냥에 안좋습니다.

원거리 직업들이 하위에 있는 이유는 거리를 좁히는 직업들이 많아져 원거리의 의미가 없어졌습니다.

 

8등급

다크니스, 버서커
투신, 팔라딘

다크니스는 레이븐 마냥 원거리 직업의 이득이 없고 사냥도 별로이며, 거리를 둘 수 있는 스킬은 있으나 크게 메리트가 없는 직업입니다.

버서커는 전방 가드 돌진기가 생겼지만, 사냥이 별로며 딜도 별로입니다.

차라리 클래스 변경하여 글라디에이터로 가시는게 낫습니다.

투신은 돌진기로 좋아졌지만 슈퍼아머가 없고, 미스틱보다 전체적으로 떨어지는 하위호환 직업입니다.

팔라딘은 상향은 되었으나 기동성도 별로고, 광역도 별로고, 손 컨트롤보다 자동이 더 좋아보이는 딜량이 부족한 직업입니다.

글라디에이터와 비교했을 때 모든 것이 글라디에이터의 압승으로 별로 좋지 않습니다.

 

9등급

아크메지션, 아크메이지

아크메지션과 아크메이지는 둘 다 상향을 하기는 했지만, 둘 다 심각하게 안좋은 상황입니다.

아크메지션은 생존 자체가 힘들고, 스킬 쿨이 안돌고, 아크메이지는 범위가 넓어졌지만, 근접 캐릭이고, 도망도 못가는 상태입니다.

상향이 정말 필요한 직업입니다.

 

10등급

랜서, 리퍼

랜서는 스킬 적중이 어려우며, 사냥에서는 그냥 그렇고, 사냥 하는 모습을 보면 재미가 없습니다.

리퍼는 전방가드, 무적도 없고 제자리에서 정적으로 스킬을 쓰며, 한 직업만 보면 나쁘지 않지만,

다른 직업과 비교했을 때 전부 안좋은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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