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순위]6월 4주차, 오버워치가 리그 오브 레전드를 꺾다.

Posted by 드린
2016. 6. 27. 18:09 게임

오늘은 6월 4주차 온라인 게임순위로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 오늘의 제일 눈에 띄는 주제는 바로 오버워치가 1등이였던 리그 오브 레전드를 꺾고 당당히 1위를 차지 했는데요. 이렇게 될 줄 알아서 크게 놀라지는 않네요. 오버워치의 피시방 점유율이 리그 오브 레전드 피시방 점유율보다 1%차 이상 크게 벌리면서 순위 교체를 했는데요. 1,2위와 3위와 차이가 20%이상의 차이를 보여 아직 완전하게 1위를 탈환했다고 볼수는 없습니다. 언제 역전을 할지 모르는 일입니다. 오버워치와 리그 오브 레전드 외에도 온라인 게임순위에서는 많은 등급하락과 등급상승이 있었습니다. 슬슬 여름방학이 다가온 탓일까요? 


솔직히 처음에는 오버워치가 저렇게까지 1위를 탈환할지는 몰랐습니다. 오버워치 클로즈베타기간에 게임영상을 보고선 딱히 그렇게 재밌어보이지는 않은데... 라며 오픈베타때 한번 해보려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블리자드에서 게임을 냈으니까요. 더욱 더 1위를 탈환을 하지 못할거라 예상했던 이유중에 하나가 게임이 무료가 아닌 45,000원 혹은 그 이상에 달하는 유료패키지를 구매해야 했기에 1위를 탈환하지 못할거라 예상했습니다. 오픈당시에도 이 생각은 바뀌지 않았었는데요. 친구의 유혹으로 오버워치를 한판하고 보니 게임을 별로 하지 않은 것 같았는데, 벌써 시간이 3~4시간이 가있더군요. 이때 직감했습니다. "오버워치는 정말 흥행할것이다"라고 말이죠. 오버워치의 대단한 중독성을 보여주었던 예로 학교 친구중하나가 게임이라고는 아예 손도 대지 않던 친구가 오버워치를 하고선 거의 피시방에서 살다시피 게임을 하는거였습니다. 오버워치 오픈이후 피시방의 절반이상은 오버워치로 도배되었고, 유튜브에는 오버워치 게임영상으로 도배되기 시작했습니다. 정말 오버워치는 대단한 게임이 아닌가 싶습니다.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아 상위권까지 훅훅! 아직 맵이 많치않고 부족한게 많치만 이러한 점들을 보완해나가면 정말 넘사벽 1위게임이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오랜만에 메이플이 일을 냈습니다. 바로 인터넷에 떠돌던 소문이 진실이 된 5차전직을 출시예고했다는 것입니다. 그것도 얼마 남지 않은 6월 30일날부터 말이죠. 5차전직외에도 다양한 UI개선과 신규 장비아이템의 출시 편의사항 개선 그리고 신규 대륙등등이 업데이트 된다고 하니 정말 설렙니다. 메이플 5차전직 업데이트에 대해서는 이미 포스팅을 했기 때문에 2016/06/26 - [게임/메이플스토리] - 메이플스토리 대규모 업데이트 5차전직, 200레벨 장비등등 에서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신규 게임들에 의해 10위권 밖으로 밀려났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다시 10위권안에 들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일명 와우 또한 순위권이 상승하였는데요. 영화 워크래프트: 전쟁의 서막 영향이 조금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영화를 보고선 한달치 질러볼까 하는 생각이 있었지만, 그냥 돈 안내고 하는 메이플이나 하려고 참았습니다. 메이플이 5차전직을 출시하지만 않았다면 정액제를 끊었을지도 모릅니다. 와우 외에도 파이널 판타지14, 뮤, R2, 거상, 아키에이지등의 순위권이 상승했습니다. 저 순위권 상승이 일시적일지 지속적일지 궁금합니다. 이상 6월 4주차 온라인게임순위였습니다. 6월이 벌써 마지막이라니!! 

  

2016/06/22 - [온라인 게임순위] - [온라인게임순위] 6월 3주차, 오버워치 피시방 점유율 1위 달성

2016/06/13 - [온라인 게임순위] - 온라인 게임순위:: 사람들이 많이하는 온라인게임, 6월 2주차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